티스토리 뷰

섬진강 벚꽃축제 흐드러진 벚꽃길에서 봄꽃여행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저 아래 남녘부터 각종 봄꽃만개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벚꽃을 비롯해 개나리, 산수유, 진달래 등이 피고 새싹이 돋아나 다시 세상을 초록빛과 아름다운 형형색색의 꽃빛으로 물드는데요~ 구례지역 섬진강변에는 섬진강벚꽃길이 있는데 매년 봄이면 이 곳에서 섬진강의 경치와 만개한 벚꽃을 구경할 수 있는 섬진강 벚꽃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섬진강은 전북 진안군 백운면과 장수군 장수읍의 경계인 팔공산에서 발원해 남해의 광양만으로 흘러드는 강으로 강변도로인 동해벚꽃로에 벚꽃나무가 심어져 있어 전라도 지역에서 봄꽃 나들이, 드라이브를 하러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올해는 4월 1일부터 2일 이틀간 섬진강벚꽃축제가 열리는데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비롯해 흐드러진 꽃들과 바람에 날리는 벚꽃잎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행사장 개요

- 축제일정 : 2017년 4월 1일 토요일 ~ 4월 2일 일요일까지
- 주관 : 섬진강벚꽃축제추진위원회
- 문의전화번호 : 061-780-2820
- 행사장 : 전라남도 구례군 문척면 죽마리의 섬진강변 일원

섬진강 벚꽃축제 즐기기

섬진강은 우리나라 청정하천으로 벚꽃이 만개하면 정말 많은 분들이 봄나들이를 오기 때문에 구례군 가볼만한곳으로도 유명한데, 행사 당일에는 정말 많은 분들이 찾아오시기 때문에 시간이 된다면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날짜나 시간을 조금 피해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행사장에서는 벚꽃풍선 나누기, 페이스페인팅, 마이퍼즐 만들기, 패러글라이딩대회, 트레킹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봄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면 떨어지는 벚꽃잎을 보고 있노라면 겨우내 움츠렸던 몸과 기분이 상쾌해지고 좋아지는데요! 가족, 친구, 애인 등과 이곳을 찾아 섬진강변을 걸어보면 절로 기분이 좋아질 것 같습니다.

섬진강 벚꽃축제 일정은 4월 1일과 2일 주말에 몰려 있습니다. 하지만 벚꽃은 그 이후에도 계속 있기 때문에 축제 일정이 아닌 다른 날에 방문이 가능하다면 한가로이 즐길 수 있어요. 하지만 사람구경도 하고 다양한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축제일에 맞춰 방문하면 좋습니다.

4월 1일에는 좌도농학의 길트임, 품바한마당, 레크레이션, 색소폰 어울림, 노래자랑, 평양민속예술단 공연 등이 열리며 2일에는 품바 한마당과 레크레이션이 축제장에서 열립니다. 


또한 각종 체험부스에스는 벚꽃풍선 나누기, 페이스페인팅, 벚꽃디카포토인화행사, 섬진강 벚꽃길걷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축제 장소답게 맛있는 먹거리를 먹을 수 있는 판매 및 장터가 열립니다.

주변관광 즐기기

섬진강 벚꽃축제와 더불어 오봉정사, 오산과 사성암, 월전리 입석, 죽연사, 구례 오산 사성암 일원은 같이 여행 일정으로 잡아도 좋습니다. 특히 사성암의 경우 섬진강을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으로 조망권이 좋기 때문에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해 봅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고려산진달래축제 분홍 진달래꽃 향기에 취해보자



댓글